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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조이크레디트 대부금융 2016-금감원-0009(대부업)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취급)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2년 6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은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대출계약 및 이행 등 
-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심사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계약서, 청구서 발송 

② 고객관리 
- 본인확인, 개인 식별부정이용 방지, 비인가사용 방지,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 
-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과 참여기회 제공 
- 고객만족도 및 시장조사 
-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④ 금융거래 설정 등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 
-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 

⑤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등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가 위 목적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항목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국적, (휴대)전화번호, 주소, E-mail, 직업(직장명, 부서, 주소, 전화번호), 기타 대출신청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입력한 신청정보, 자사대출신청정보(신청일자, 신청채널, 신청상품, 신청결과, 직장 및 자택정보 등) ] 
□ 신용거래정보[본 거래 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 
□ 신용능력정보[재산ㆍ채무ㆍ소득의 총액ㆍ납세실적 등]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아래 표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당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시 녹취 및 서면으로만 동의하며 홈페이지 신청만으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다만 이 경우 당해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즉시 중단하고,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이용한 사실, 그 사유와 이용내역을 통지합니다) 

② 당사는 개인정보 제공 현황은 홈페이지 하단 [제3자제공현황 및 위탁현황] 보실 수 있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회사에서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로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⑨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 표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심규원 대표이사 
전화번호 : 02-569-9101
이메일 : kyun@joycredit.co.kr
개인정보관리실무자 성명 : 최훈 과장
전화번호 : 02-569-9104
이메일 : creator@joycredit.co.kr


제9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0조(영상정보처리기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일부 사업장내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이하 “회사”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ㄱ.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ㄴ.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본사 ( 2 )대 사무실 출입구, 서고 출입구 


ㄷ.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접근권한자 장호진 과장 02-569-9102 

ㄹ.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장비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ㅁ.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담당자 연락처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 장호진 과장 02-569-9102 

ㅂ.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 본점

ㅅ.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ㅇ.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TEL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yberbureau.police.go.kr / TEL : 02-3150-2659)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부서)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연락처 : 02-569-9104
2.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서관7층 716~719호 (역삼동, 한신인터밸리24빌딩)
3. 홈페이지 : www.joycredit.co.kr 


제13조(개인정보 침해신고 절차)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침해사실을 신고할 수 있으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융감독원 창구 이용시 (1332) ※ 개인정보 침해신고 접수 창구 바로가기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이용시 (www.privacy.kisa.or.kr / 118)
3.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이용시 (1644-5682)
 ※ 개인정보 침해신고 접수 창구 :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 개인정보보호팀


제14조(개인정보 유출·침해사고 대응 절차)
개인정보 유출·침해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신용정보법」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 인적, 물리적 기술적 보안을 강화하였으며, 개인정보침해사고에 대한 대응절차를 다음과 같이 마련하였습니다.

1. 사전예방활동
2. 개인정보시스템의 접근통제 강화
3. 개인정보화일의 중요 필드 암호화
4. 개인정보의 처리단계별 기술적 보호조치
5. 홈페이지 노출방지 가이드라인에 따른 취약점 점검 및 조치
6. 침해사고 발생 시 개인정보관리자에 의한 개인정보유출신고(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및 침해사고 조사반 가동
7. 침해사고 발생 시 정보주체에게 유출 관련 사항 통지(5일 이내) 및 통지내용 게재(인터넷 홈페이지)
  ※ 유출 관련 사항은 신용정보법 제39조의2(신용정보의 누설통지 등)에 따른다.
8. 해당 시스템의 물리적 보안 조치
9. 사실 확인 및 사고 조사
10. 재발방지를 위한 이행 촉구 및 조치 
11. 금융감독원 및 행정안전부 보고

- 공고일자 : 2012년 5월 4일
- 시행일자 : 2011년 10월 1일
- 일부 내용 변경 시행일 : 2022년 1월 1일
						
한국대부금융협회 정회원사로서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보호감시인 : 조봉국(lunalove37@joycredit.co.kr) | 초과입금문의 : Tel 02-569-9102
대표자 : 심규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4-88-03865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서관7층 716~719호 (역삼동, 한신인터밸리24빌딩)
등록기관 : 금융감독원(1332)
이자율 : 최고 연 20%이내 연체이율 : 약정이자율+3%P이내,연20%이내(단,2021년7월7일부터 체결되는 신규계약,계약갱신,기간연장계약에 한함)
조기상환조건 및 부대비용 없음(단, 신용조회수수료 및 담보권 설정비용 제외)
대출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입니다. 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 줄 수 있습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